본문 바로가기

Health Care Design/Health Care Design concept

그들은 “숫자”가 아닙니다.

그들은 숫자가 아닙니다.



환자를 숫자로 세지 않고 암 치료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노력하는 “Baylor Scott & White All saints Medical Center”의 이야기입니다.



푸즈볼(Foosball) 및 범퍼 풀 테이블(Bumper pool tables) 등을 통한 신체 활동을 통해 AYAs를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Cocoon room(곤충 방)은 이름처럼 환자가 공동 구역이나 환자방에서 벗어나 환자 및 가족 상담, 요가, 명상, 독서 또는 기타 치료 활동을 위한 독립적인 전용공간의 역할과 함께 환자가 보호받는 느낌을 갖도록 해줍니다. 붙박이 책 꽂이의 벽은 다양한 종류의 서적을 추가해 환자가 앉아 쉽게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공동 공간에 있는 심야 영화 및 비디오 게임 콘솔과 같은 이벤트를 위한 대형 스크린 TV와 지역 공예품 테이블 및 커피 바(Bar)를 이용해 친구와 가족들 간에 대화와 취미 활동 등을 쉽도록 도와줍니다.



응접실은 편안함을 위해 편안한 가구와 함께 환자의 가족과 친구들을 환영하기 위해 설계 되었습니다.

가족과 친구들이 이곳에 온 순간부터 환자가 편하게 있을 수 있도록 돌보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응접실의 

디자인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맞춰져 있으며 제목처럼 환자는 숫자가 아닌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FWAYAOC는 대형 실내 욕실을 갖춘 4개의 입원 환자실과 가족 및 친구를 위한 머피 침대(접어서 벽장에 넣을 수 있는 침대)가 있습니다. 2개의 플렉스 룸은 주간()에 사용할 수 있는 4개의 의자가 들어갈 공간을 제공하거나 또는 2개의 추가적인 입원실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대형의 환자 욕실은 장기간 숙박에 필요한 개인(가족 및 친구의 소지품 등) 욕실 용품을 위한 추가적인 공간과 함께 보관소 및 프라이버시를 제공 받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가족과 방문객은 24시간 방문 가능하며 병원의 같은 층에 있는 가족실(일반적으로 거실)의 샤워실, 세탁기, 건조기, 전용 화장실, 냉장고 및 전자레인지가 있는 주방공간, 데스크톱 컴퓨터, 티브 그리고 편안한 좌석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부제 - “Baylor Scott & White All saints Medical Center” “The Port Worth”의 청소년 및 젊은 성인(AYA)을 위한 암 치료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6월에 개장한 이 시설은 18-29세까지 환자를 돌보는데 미국의 성인 보건 시설 내에서 최초의 AYA 종양학 입원 환자의 진료를 제공하며 친절한 이 시설은 HKS Inc. Dallas/Fort Worth, and Edwards + Mulhausen, Austin이 설계하였습니다.

 

“FWAYAOC’s 의장이 의사 Karen Albritten은 젊은 성인 환자가 암 치료 기간 동안 편안하고

그들이 환자가 아닌 사람으로 인정 받고 지지 받는 느낌을 주기 위해 AYA환경과 밖의 환경과 밀접하면서도 친밀하게 조화되는 장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암에 대해 다른 시각으로 느끼고 생각 할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디자인팀은 전통적인 암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선입관에 제한 받지 않고 빈 칸으로 시작하는 시각적 과정을 주도했으며 환자, 가족 및 지역 사회 구성원 뿐만 아니라 FWAYAOC 회원들도 이 과정에 참여하여 궁극적으로 따뜻하고 마음을 끄는 질감 및 깊이, 색채의 집합체로 정의 된 개방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이어졌습니다.

 

“HKS”의 수석 인테리어 디자이너 Corrinekipp 는 환자가 가족이나 친구들과 어울리는 편안하고 기능적인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우선 순위였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우선 순위가 반영된 디자인을 통해 센터는 병원이 아닌 집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그리고, 실제 가족과 함께 보내기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결과 암진단에 집중 하는 것이 아니라 라운지에서 놀거나 함께 즐거운 활동을 통해 심적, 육체적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격려 벽이라는 공간을 통해 자신 또는 타인의 격려글을 통해 삶에 대한 의지를 다시 도전 받을 수 있습니다.

 

 

 

글쓴이철수

글 출처 - http://www.healthcaredesignmagazine.com/projects/cancer-care/photo-tour-fort-worth-adolescent-young-adult-oncology-coalition-unit/

 

Photography provided by HKS Inc./Daryl Shiel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