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are Design

왕립여성병원

 

Royal Women's Hospital, Melbourne

 

Royal Women's Hospital은 호주에서 가장 큰 전문 여성 병원의 하나로 여성건강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산과, 부인과. 신생아 관리 및 여성의 건강을 제공합니다.

 

의료공간에서 색채와 이미지사용에 있어 ‘person-centred’적인 접근에의 연구와 자료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중심의 소통과 만족감을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여성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색채와 이미지 연구등을 색채 심리적, 건축적, 조형적인 수단과 결합하여 환자의 편안함과 의료진의 능률과 기능적인 부분에 까지 연결되도록 하면 치유와 의료환경의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테리어 디자이너 Aldona Pajdak은 호주 멜버른 왕립 여성병원의 조산아 병동을 일본 벚꽃(Japanese Cherry Blossom)컨셉으로 디자인 하였는데요.

 

 

 

 

 

 

 

 

조산아 가족들의 불안한 마음을 헤아려 조용하고 평화로운 공간 컨셉 에의 영감을 일본 벚꽃(Japanese Cherry Blossom)에서 가져와  곳곳에 형태,패턴,컬러로 응용 되었습니다.

자연친화적이고 따뜻하고 편안한 컬러와 형태감은 환자와 보호자 모두에게 심리적인 안정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엄마마음^^Royal Women's Hospital, Melbourne이었습니다. 

'Health Car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bai Mall Medical Centre  (0) 2015.02.17
Cairns Hospital Emergency Department  (0) 2015.02.03
Medcottage  (0) 2014.10.23
환자복디자인  (0) 2014.10.14
응급실가이드  (0) 2014.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