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ace Design/Insight

비행접시를 닮은 푸투로(Futuro)

 

비행접시를 닮은 조립식 원형 건물 푸투로(Futuro) 

 

얼마전 TV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상당히 인기가 있었는데요. 어린 시절에 외계인과 UFO는 항상 미지의 신비의 세계였습니다.

그리고 UFO하면 늘 원형 비행접시가 떠오르고 어떤 공간일까 무척 궁금하기도 했었는데, 자료를 찾아보니 이미 1968년 핀란드의 건축가 마티 수로넨(Matti Suuronen)UFO에 착안하여 높이 3m, 지름 8m이동식 집인 푸투로(Futuro)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UFO를 닮은 조립식 집은 사람들이 원하는 곳으로 집을 이동하여 생활하는 노마드(nomad)의 생활을 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답니다.

(노마드(nomad)'유목민', '유랑자'를 뜻하는 용어)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외계인과 UFO에 대한 호기심을 멋진 디자인으로 탄생시킨 이 푸투로(Futuro)는 외부의 모습은 UFO와 흡사한데, 원형 형태의 구조물에 창문이 여러개 설치돼 있고 아래에는 이를 지지해주는 다리가 있으며, 버튼을 누르면 내부로 들어가기 위한 계단이 몸체에서 서서히 나온다고 합니다.

 

내부는 성인 8명이 생활할 수 있는 거실, 부엌, 욕실, 침대, 벽난로 등이 구비돼 있으며, 공간은 개방형으로 설계돼 함께 생활하며 서로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푸투로의 벽면은 가벼운 섬유강화 폴리에스테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고 조립식으로 설계돼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50여 년 전에 이런 아이디어와 상상을 현실화시킨 것이 무척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상상과 환상을 현실화 시킨 Futuristic design 푸투로(Futuro)!

저도 언젠가 꼭 한 번 체험해 보고 싶네요.

 

참고: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ctg=13&total_id=6406757

http://www.futurohouse.net/photos.htm

http://inhabitat.com/futuro-prefab-1960s-house-of-the-future-lands-in-rotterdam/

http://youtu.be/ysUJfHGZsX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