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USE

소셜 하우징 프로젝트 우주(woozoo)

 

 

Share, Get more.

함께 하는 삶을 통해 더 큰 가치가 생겨난다는 모토를 가지며 현재 대한민국 1인가구, 혼자사는 삶이 대세라는 요즘 트랜드와 함께 등장한 소셜 하우징 프로젝트 우주(woozoo)입니다.

요즘 mbc에서 예능 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가 한창 인기몰이 중인데요. 이처럼 여러 가지 이유로 혼자사는 사람들은 많아지나 이들을 수용하기위한 주거는 부족한데요. 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우주(woozoo)는 올해 안으로 15개 지점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또한 다양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공유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WOOZOO 1호점은 창업을 꿈꾸거나, 창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위한 지점으로 1호점 위치 는 서울시 종로구 권농동입니다.

 

 

 

한옥의 미를 최대한 살리면서 동시에 현대식 디자인을 담아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구성하였고 위치 또한 창덕궁 돈화문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으며, 비원 돌담길 바로 옆에 있어 고궁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주변에 있는 인사동, 삼청동, 광화문 등 종로의 명소들을 통해 종로만의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5호점 우주(woozoo) 까지 진행되었으며 이 5호점은 CREATIVE LIFE를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지점으로 홍대 젊음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지역 특성에 맞게 CREATIVE LIFE를 지향하는 분들을 위한 집입니다.

5호점에는 CREATIVE의 시작으로 WOOZOO의 디자이너 홍성보씨와 함께5호점의 공용공간을 꾸며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데 (이런 디자이너와의 협업도 무척이나 참신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네요.) 공용공간은 WOOZOO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으로,

함께 살아가는 WOOOZOO들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교류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WOOZOO들의 톡톡 튀는 개성으로 공용공간을 직접 만들어 가는 재미도 있는 지점이랍니다.

 

 

 

http://www.facebook.com/Project.woozoo

 

CO-WORKING

우주(woozoo)는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업을 기대합니다.

SHAREHOUSE 라는 공간을 바탕으로 일어날 수 있는 어떠한 형태의 협력 문의도 환영합니다.....라는 HOUSE OWNER : 집주인의 멘트도 재미있네요.

 

공유경제란

물품을 소유의 개념이 아닌 서로 대여해 주고 차용해 쓰는 개념으로 인식하여 경제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우주(woozoo)는 오래된 집이나 비어있는 집을 개조해 저렴한 가격으로 재 임대하는 방식으로 '프렌차이즈 쉐어하우스'를 만드는 일종의 사회적 기업이라고 해요.

좋은 개념과 아이디어가 모여 이런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을 보면서 많은 분들이 앞으로 사회곳곳을 둘러보며 좋은 개념과 아이디어를 연결하여 실천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조:

http://yoon-talk.tistory.com/78

http://woozoo.kr/

http://www.facebook.com/Project.woozoo 

 

'HOU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tural wood house  (0) 2014.04.08
‘추억을 함께 Garden tree house’  (0) 2013.09.09
Trinity Bellwoods Town - Home Interior  (0) 2011.12.13
북포럼 스튜디오 공간디자인  (0) 2011.11.16
부드러운 자연조명의 " 일광하우스"  (0) 2011.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