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ace Design

Alice in McVillage

 

 

패스트푸드의 대명사인 맥도날드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근처에 어린이들을 위한 꿈의 공간 ‘Alice in McVillage’를 만들었답니다.

먹은 대로 행동한다(What I eat, what I do)’라는 테마로 7살이전 어린이들의 놀이와 체험,교육을 위한 공간으로 우리가 잘 아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테마로 실제와는 다른 스케일의 장소와 오브제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준답니다.

어린이들이 주로 사용하기에 손상이 덜 되는 내구성이 강하며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선택하고, 빅토리안시대 스타일의 장난감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마치 마법에 걸려 다른 장소에 온듯한 경험을 제공 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오두막은 음식여행의 각 단계를 나타내며 농장(Farm)에서 시장(Market)에서 시장으로 그리고 주방(Kitchen)으로 마지막으로 식탁(Dinner table)에 이르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오두막과 농장,시장,주방등의 각 공간은 아이들의 행동과 경험에 맞추어 제작되어 음식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며, 좁은 공간이지만 다양한 그래픽적 요소로 다양한 영감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Inspiring, Playful, Educational and Etertaining한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맥도날드의 패스트푸드가 안좋다는 고정관념도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다고 하네요.

기업마케팅의 일부로 이런식의 공간을 지어 어린이들과 부모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는 것도 좋지만, 정말 우리가 건강해지는 착한 음식을 만들어 주는데도 더욱 신경을 써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http://www.behance.net/gallery/McDonalds-McVillage/639232

         http://www.mimoa.eu/projects/Netherlands/Bodegraven/McVill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