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are Design

일곱 빛깔 무지개 보다 더 아름다운 “Teletón Infant Oncology Clinic”


다시는 물로 심판하지 않겠다는 약속의 의미로 무지개가 생겼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데요. 컬러풀한 ‘HITO’의 외관을 보니 마치 이곳을 통해서 종양을 완치 받을 수 있다고 약속을 하는 거 같습니다. 


1999년부터 Teletón 재단은 장애 아동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 일환의 하나로 멕시코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인 암에 걸린 아동들을 돕기 위해 uerétaro 도시에 HITO(Teletón Infant Oncology Clinic)를 만들었는데 Querétaro도시는 멕시코의 중심지이자 높은 성장률과 개발률로 선택 되었다고 합니다.







건축 컨셉은 세포 재생의 원리를 나타내는 일련의 세포들의 다양한 움직임을 만드는 세포 사슬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러한 각 셀들은 전체 9개의 섹션으로 제공되며 커브 형태입니다.

HITO는 최고 수준의 전문 아동 종양 서비스를 제공하며 9개의 섹션은 영상, 핵 의학, 방사선 요법, 혈액은행, 실험실, 병리학, 집중 치료실, 화학 요법 및 예배실이 있습니다.












이 지역의 총 면적은 45,130 평방미터로 자연 보호 구역과 미래의 확장을 위해 별도로 마련되었으며 주 출입구는 복합 건물의 중심에 위치하며 각기 다른 구역은 리셉션에서 다양한 층들로 나눠져 있습니다. 병동과 화학 요법 분양의 미래 성장을 수용하기 위해 일부 섹션에는 추가 수준을 갖춘 네 개의 일반적인 수준이 있습니다.



Teletón 은 어린이 시스템 (SIT)을 통해 더 크고 더 나은 자격을 갖춰 병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아동들을 적극적으로 돕고자 합니다.




연관 자료 – http://wearekai.kr/view.php?table_name=pf_2014&thread=12&thread_align=1

출처 – http://www.teleton.org

사진 – Jaime Navarro, Paúl Czitrom

글쓴이 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