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rekai Daily/위아카이 현장

제주도 한국병원 리뉴얼1

 

2017069일 금요일 저녁 제주도 한국병원 직원식당에서는 제주도 한국병원 리뉴얼 을 위한 제주도 한국병원 사용자 1차 미팅이 있었습니다.

저희 위아카이 노태린 대표님 이하 직원들과 한국병원에서는 병원장님과 의료진, 병원스텝 그리고 계원예대의 김남형 교수님의 자문으로 모두의 공감을 통해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사용자중심의 공감디자인 을 위해 사용자 니즈 도출을 위한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용자 미팅을 시작하기에 앞서 워밍업을 하는 시간으로 위아카이와 제주도 한국병원 사용자들이 모두 모인가운데 노태린 대표님께서 사용자중심 디자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한 PT를 진행하셨습니다.

 

 

 

실제적인 워크숍에서는 자리를 옮겨 병원의 모든 사용자들의 입장이 되어서 아니면 나의 바램을 담아 쓰고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고 한 발짝 내가 원하는 공간’ ‘필요로 하는 공간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환자의 입장에서 불편한점/ 바라는점

현재 직원의 입장에서 불편한점/ 바라는점

 

<제주 한국병원사용자 니즈 도출을 위한 워크숍 내용정리>

 

지루할 틈 없이 모두가 레고를 가지고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보기도 합니다.

 

 

 

 

 

레고로 가상의 공간을 설정하였다면 이제는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공간의 도면위에 레고에서 설정한 레이아웃을 옮겨 정리함으로써 서로가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나누는 시간 을 끝으로 1차 사용자 미팅이 끝났습니다.

 

 

 

 

 

많은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제주도 한국병원측 사용자분들이 계셔서 성공리에 1차 미팅을 마쳤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공간 위아카이에서는 사용자중심 디자인 프로세스 를 바탕으로 다가가 새로운 공간을 제안하고자 공감을 통해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이와같은 워크숍을 통해 힘들긴 하지만 수많은 소통과 네트워킹을 통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보다 나은 결과물 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주도 한국병원 워크샵의 진행과 더불어 저희 위아카이에서는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결과물을 위해 더욱더 분발하겠습니다.^^

 

'Wearekai Daily > 위아카이 현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스 바이오 메드  (0) 2017.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