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are Design/Health Care Design concept

한 공간에서 다양한 고급의 암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Valley Health Cancer Center”

퍼킨스 + 윌이 설계한 버지니아 주 윈체스터에 위치한 윈체스터 메디컬 센터의 1,461평 규모의 

“Valley Health Cancer Center”는 한 시설(공간)에서 다양한 고급의 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센터의 건축적인 정체성은 환자를 우선적으로 배치하는 보살핌과 편안함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법을

강조합니다. 윈체스터 지역 사회와 함께 의사, 직원 및 환자는 암 치료, 서비스 그리고 건강한 환경(자연)

대한 프로젝트의 지원을 제공하였습니다.


 

↑↑↑ 고측창문을 통해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면서 내부공간을 밝게 만들었습니다.



↑↑↑ 이중높이 공간의 초록색 벽과 창문은 자연과 건강한 환경에 대한 연결을 강조합니다.


↓↓↓ 새로 투입된 구역(공간)은 치유의 정원과 창조적인 빛으로 채워진 환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 빛으로 가득찬 대기 공간은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자연과 연결되었습니다.


↓↓↓ 오픈된 계단을 통해 로비 및 2층 입구를 볼수 있으며 길을 쉽게 찾을수 있도록 도와주며

계단 옆 나무벽은 자연적인 테마(건강한 환경)의 지속성을 갖게 합니다.


 


↓↓↓ 암 센터의 입구는 신호등과 같은 특징적인 외관을 창조한 반면

 천연 나무 트러스 시스템은 가능한 한 천연 재료의 사용을 강조합니다.




환자는 2층 높이 공간의 식물 벽에서부터 휠체어로 접근 가능한 치료용 정원 및 정원을 바라볼 수 있는 안락의자가 있는 주입구까지 암 센터 전체의 자연 요소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고측창문은 내부의 상담 공간에 자연채광을 제공함으로 일정 부분 실내 조명의 역할을 하며 센터의 호숫가 전망을 가져옴으로써 환자와 방문객이 좀더 쉽게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흔들 의자에 앉아 물이 내려다 보이는 치유의 정원을 보면서 휴식을 취할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재료와 천연 소재의 나무들을 사용해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하지만, 감염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위층에는 유리 고가통로가 진단 센터로 연결되어 환자가 의료 영상, 검사 서비스 및 유전 상담을 받을수 있도록 쉽게 접근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프로젝트 팀은 방사선 요법, 외과 종양학 의사 사무실 및 검사실, 유방 건강 관리 서비스 및 대체 요법이 포함 된 통합 치료 제품군을 포함하는 치료 옵션을 수용할 수 있는 고요한 공간을 설계했습니다. 치료 공간 외에도 70 석 규모의 회의실과 환자 및 직원 교육에서 팀 회의 및 공개 세미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센터의 시공과정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eE9j7-243Ls

 

 

글쓴이 철수

기사 출처 - http://www.healthcaredesignmagazine.com/projects/cancer-care/photo-tour-valley-health-cancer-center/

사진 출처 – HALKIN MA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