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are Design/Health Care Design concept

안전한 환경을 우선시한 “Trillium 청소년 입원 환자 시설”

 


 

미국 오리건 주 서부의 도시인 코밸리스에 위치한 “Trillium 안전한 청소년 입원 환자 시설입니다. 이 시설은 실질적인 행동 및 정신건강 문제로 고통받는 청소년을 위한 단층(1)의 입원 클리닉 개인용 침대, 치료 공간 및 교실을 제공합니다. 코밸리스 근처 “Children’s Farm Home”에 위치한 이 건물은 원래 고아원의 역할을 했던 캠퍼스로 작은 규모였는데 극심한 인구에 의해 제기된 안전 및 보안 문제에 적합하지 않아 새로운 시설이 최우선적인 당면 과제였다고 합니다.

 


자인 프로세스 시작 단계는 선례 연구 시설을 연구하는 과정이었는데 설계팀은 일반적으로 콘크리트 블록 벽 및 보호시설/(범죄자에 대한)교정 학년 설비 및 가구로 구성된 절망적인 선례에 직면했습니다. 그래서, 그 선행 프로젝트의 성과와 안전성을 일치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마음을 이끌어 내고 환자의 존엄성을 존중하는 따뜻하고 환영받는 회복을 돕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건물은 기존의 “Farm Home”시설과 통합되어 안전한 캠퍼스 쿼드(사각형 안뜰 : 특히 학교나 대학에서 건물이 사방으로 둘러싸고 있는)로 새 건물이 되었습니다. 쿼드 내에서 대부분의 보안 울타리는 일반적인 울타리가 아닌 건물에 의해 제공되며 기존의 참나무, 미국삼나무 및 세콰이아 나무를 신중히 고려하여 그대로 유지한 채 건축물과 새로운 구조물을 완벽하게 통합했습니다.

직원, 환자 그리고 시설팀이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참여하여 직원의 안전과 운영을 효율적으로 유지하면서 청소년의 신체적,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건물을 구상하고 정의했습니다. 안전한 환경을 설계하기 위해 건축 세부 사항 및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했으며 보호시설의 기구와 하드웨어를 압박감을 느끼지 않게 통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천장에 낸 채광창과 고측창(교회 등의 높은 창문)을 사용하여 환자와 자연을 연결하여 내재된 잠재적인 손상과 안전성 문제를 최소화 하고자 했습니다.


극심함(또는 불안 수준) 따라 환자 집단을 분리 할수 있는 능력은 유연성과 공간 가외성에 대한 요구사항을 유발하여 시설 설계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작동 가능한 파티션과 8개의 침대 포드를 사용하면 유닛을 자체 “거실”이 있는 4개의 침대 단위로 축소하거나 모든 16명의 환자가 1개의 (병원, 시설 등의)주간 휴게실”을 차지할 있게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확장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변화 있는 무수한 상항과 고객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며 또한 직원들이 환자들과 소통하도록 격려하며 긍정적인 직원/환자 상호 작용을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글쓴이 철수

기사 출처 - http://www.archdaily.com/803705/trillium-secure-adolescent-inpatient-facility-tva-architects

Photo by – Charles Chestn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