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Care Design

놀이가 치료가 되는 손 모양의 “childrens-hospital”


3XN장난기 넘치는 제안은 코펜하겐에서 새로운 전국 아동 병원을 디자인 하기 위한 경쟁에서 이기도록 만들었습니다.3XN이 이끄는 팀은 놀이가 치료의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이라고 믿었으며 서로 맞물리는 두 개의 손 모양 형태로 한 지붕 아래에서 소아과 진료의 모든 측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치료를 받는 동안 환자들과 가족이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함께 하도록 한 이유는 우리 아이들이 아플 때 가족 전체가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족이 환자와 가까이 있고 그들이 익숙한 삶에 가까운 생활 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라고 3KN의 창립자는 설명합니다.




디자인은 장난기 넘치는 논리의 감각을 담고자 했으며 은 건물 전체에 구현된 은유적이고 조직적인 원칙입니다. 각각의 손목으로 정의되며, 병원에 머무는 동안 가족들을 위한 라운지 공간을 제공합니다.손가락은 환자용 베이를 제공하고 각 손가락 끝에는 겨울 정원이 있습니다정원은 다양한 환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다양한 주제와 경험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놀이 공간은 자연스러우며 밝고 환합니다.






새로운 아동 병원은 2024년에 완공 될 예정이며 최대 900명의 환자를 돌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1,200명의 의사, 간호사, (병원의)잡역부, 행정직원 들이 일하며 이 프로젝트는 3 5천만달러의 비용이 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관 자료 – http://3xn.com/

출처 - https://www.designboom.com/architecture/3xn-reveals-proposal-award-winning-childrens-hospital-copenhagen-09-01-2017/

사진 – 3XN

글쓴이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