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 Space Society 이야기

하이브아레나 마켓팅의 비밀, 황혜경 대표님

 

지난 919일 화요일 '공간과 사람' 에 대한 생각을 주제로 하는 2017HSS( Human Space Society)39번째 세미나는 기획으로 승부하다라는 주제로 공간개념을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로 창조한 여사장 3명의 스토리텔링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두 번째 강연자 하이브아레나 황혜경 대표님의 외국인에게 더 알려진 코워킹 스페이스 하이브아레나 마켓팅의 비밀라는 주제로 공간을 매개로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Coworking Space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황혜경 대표님은 하이브아레나를 창업하기 전 LG 일렉트로닉스에서 개발자로 다년간 일을 했고 많은 유수한 기업의 워크숍을 도맡아 퍼실레이터로 활발한 활동을 하였고 Make space 책을 공동 번역했으며, Meetup 한국어서비스 번역 감수및 Librize 서비스 한국어 번역과 많은 스타트업들의 프리 엑셀레이션의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에 적극 활동하고 있는데, 요즈음은 영등포 신길동 Co living House에 전념하고 있다고 합니다.

 

 

Coworking Space는 지향하는 바가 비슷한 사람들이 공간을 공유하는 Community로 친구,사람,공동체의 개념을 가지고 있는데, 자기의 삶을 적극적으로 사는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이며, 생각과 마음결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다양성 존중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특히 개발자로 다년간 일했던 경험으로 기술을 통해서 많은 것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으로 기술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기술이라는 Key word로 모이는 곳에 대한 아이디어로 Digital Nomad로 발리나 치앙메이를 보여주셨습니다.

 

다음은 Forbes에서 선정한 "The 11 Best Coworking Spaces In Asia"에 선정된 소식입니다.

 

Hive Arena, in Seoul, South Korea

 

Hive is a more casual co-working space that attracts a mix of locals and foreigners. The space is equipped with prototyping gadgets including 3D printers, Little Bits and Strawbees to hack away on your creative ideas.

https://www.forbes.com/sites/jlim/2016/07/31/asias-best-co-working-spaces-are/#58904b7ef4d7

 

신 유목민 [Digital Nomad ]

첨단 장비를 의미하는 디지털에 프랑스어로 '유목민'을 뜻하는 노마드(nomad)를 붙인 합성어로, 휴대폰과 노트형 퍼스컴(노트북 컴퓨터), 디지털카메라 등 첨단 장비를 갖추고 옮겨 다니며 일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프랑스 사회학자 자크 아탈리(Jacques Attali)21세기를 노마드의 시대로 규정한 뒤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거리와 시간에 관계 없이 어떤 일들이 처리될 수 있음을 뜻하며, 경쟁이 그만큼 치열해졌음을 보여주기도 한다. 휴대폰과 전자우편 으로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지시하고 결과를 보고 받을 수 있어 21세기 새로운 사회현상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63898&cid=42107&categoryId=42107

 

 

하이브아레나에서는 해외에서의 코워킹스페이스와 임팩트비즈니스가 자연스레 연결되는 장점도 가져와서 가치있는 경험을 나누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자기의 삶을 적극적으로 사는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는 공간을 꿈꾸었으며, 이는 새롭게 계획하는 Co living House로도 연결되어 공간을 매개로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지향하는 바가 비슷한 사람들이 공간을 공유하는 Community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신 하이브아레나 황혜경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출처:

https://studentloanhero.com/featured/digital-nomad-travel-globe/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hivearena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ivearena

HSS 강의자료집